2023 소상공인 대출 금리 확인

2023 소상공인 대출 금리 확인

코로나19와 물가상승 등의 이유로 여전히 많은 소상공인 분들이 경제적인 어려움에 처해 있습니다. 이런 소상공인들이 생존하기 위해서는 자금조달이 필수적인데요, 


이번에는 소상공인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57d42e4f258151586717e782cc5bccd6_1680531259_9772.jpg
 


소상공인 대출은 대출금액에 따라서 은행, 정부지원기관, 온라인 대출 등 여러 곳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은행에서는 대출금액이 큰 경우 보통 대출을 해주는데요, 대출금액이 작은 경우에는 대출심사 비용이나 대출금리가 높아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부지원기관에서는 대출금리가 낮은 대출을 받을 수 있지만, 대출금액이 크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온라인 대출은 대출금리가 높은 경우가 많지만, 대출금액이 작은 경우에는 빠르게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신청 방법은 은행에서는 대출신청서와 함께 사업계획서, 재무제표 등을 제출하면 됩니다. 정부지원기관에서는 대출신청서와 함께 사업계획서, 재무제표, 사업자등록증 등을 제출하면 됩니다. 온라인 대출은 대출신청서와 함께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빠르게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자율은 금액과 기간, 상환능력 등에 따라 다릅니다. 보통 은행에서는 금액이 큰 경우 대출금리가 낮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정부지원기관에서는 금리가 낮은 경우가 많지만, 금액이 크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온라인 대출은 대출금리가 높은 경우가 많지만, 금액이 작은 경우에도 빠른 도움을 받으실수가 있습니다.


자금조달이 필수적인 소상공인들에게는 꼭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하지만 대출금리나 대출금액 등 여러 조건들을 고려해서 신중하게 결정을 해야 하며 소사업계획서, 재무제표 등을 제출해야 하기 때문에, 대출 신청 전에 충분한 준비가 필요한점 참고하세요.


출처 : 2023 소상공인 대출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