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대출과다자추가대출 금리 및 한도는?

기대출과다자추가대출 금리 및 한도는?

기대출과다자추가대출이란 말 그대로 기존 대출이 많은 사람들이 추가로 대출을 받는 것을 의미합니다.


최근 몇년간 코로나19로 인해 경제 상황이 악화되면서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a2e613075b8aef01e67d590262223743_1680608712_1543.png
 


하지만 이미 여러 곳에서 돈을 빌린 상태이기 때문에 신용등급이 낮아져 은행권에서는 대출받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2금융권인 저축은행과 캐피탈 등에서도 기대출과다자추가대출을 알아보곤 하는데요.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먼저 금리입니다. 


아무리 급해도 추후 본인이 감당하기 버거운 수준의 고금리 상품을 이용해서는 안 됩니다. 


또한 한도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자신의 조건으로는 최대 얼마까지 빌릴 수 있는지 미리 알아보고 진행해야 합니다. 만약 이를 제대로 알아보지 않고 무턱대고 빌렸다가 나중에 상환하기 힘들어지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니 유의하셔야 합니다.


먼저 앞서 말씀드린 대로 금리는 최대한 낮게 받아야 합니다. 현재 법정 최고금리는 24% 입니다. 


따라서 금융감독원 홈페이지 또는 한국대부금융협회 사이트에서 업체별 이자율을 비교해보고 결정하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한도 역시 꼼꼼히 따져봐야 합니다. 개인마다 소득 및 재직기간, 부채상황 등이 다르기 때문에 내 조건에선 얼마나 빌릴 수 있는지 미리 알아봐야 합니다. 그래야 계획을 세우고 합리적으로 자금을 운용할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높은 금리를 요구하거나 과도한 조회를 유도하는 업체는 피해야 합니다. 특히 불법 수수료를 요구하는 업체는 절대 이용해선 안 됩니다. 


이러한 업체들을 피하기 위해서는 정식 등록된 업체인지 사전에 꼼꼼히 확인하셔야 합니다.


출처 : 기대출과다자추가대출


100만원 소액대출


무직자 청년대출


무직자 소액대출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