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공동주택공시가격에 대한 내용정리

2024년 공동주택공시가격에 대한 내용정리

최고관리자 0 578 02.23 21:29

2024년 공동주택공시가격 에 대한 내용 입니다. 부동산 매물이 상당수 월세로 돌아서고 있고 월세 시세도 예년에 비해 크게 오르는 상황입니다. 지난해 서울의 주요 대학가의 보증금 1000만 원, 원룸(전용 33㎡ 이하) 평균 월세가 1년 사이 11.6% 오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동시에 관리비도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0% 가까이 뛰었습니다. 2024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방법


학업에 충실해야 할 청년들이나 아직 급여가 넉넉하지 않은 사회 초년생들에겐 주거비 부담이 갈수록 커지고 있습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도 알아봐야겠죠? 이에 따라 정부와 각 지자체는 학생, 사회초년생을 위한 주거 지원 사업을 다양하게 시행하고 있습니다. 개별공시지가 조회 특히 자격 조건에 따라 매월 일정 금액의 월세를 지급하거나 월세 납입을 위한 대출도 지원하고 있죠. 이번 주 부동산빨간펜은 청년들의 주거 안정 지원책 중 ‘주거안정월세대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거안정월세 대출’이 바로 월세 부담으로 고민하는 사회초년생이나 취업준비생, 주거급여 수급자 등을 위해 마련한 주거안정 대책입니다. 연 1.3~1.8% 수준의 시중금리보다 비교적 낮은 금리로 월세 자금을 마련할 수 있는 대출입니다. 2024년 개별공시지가 조회에 대한 정리를 더욱 상세히 해볼께요. 아파트실거래가조회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사람은 주택임대차 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지불한 성인 세대주여야 합니다. 또 세대원 전원이 무주택자이며 자산 기준은 부부합산으로 3억4500만 원(부부합산) 이하입니다.


우선 우대형과 일반형 대출로 구분됩니다. 우대형 금리는 연 1.3%, 일반형은 연 1.8% 수준입니다. 우대형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대상자는 취업준비생, 희망저축(키움)통장 가입자, 근로장려금 수급자, 사회초년생, 자녀장려금 수급자, 주거급여 수급자입니다. 일반형 대출 대상자는 부부합산 연 소득 연 5000만 원 이하이며 우대형에 속하지 않은 경우에 해당하구요.


주거안정월세 대출

대출금리

지원 대상

대출 한도 및 기간

우대형(연 1.3%)

-취업준비생(35세 이하)·사회초년생(취업 5년 내, 35세 이하) 입니다.


휴·복직자나 프리랜서, 일용직, 계약직, 무직(프리랜서)이어도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2024년 공동주택공시가격 다만, 대상자별로 소득 산정기준이 다릅니다. 휴직자의 경우 휴직 직전 1년 소득, 복직자는 복직 이후 월평균 급여, 일용계약직은 세무서에서 발행하는 소득금액증명원 상의 금액이나 최근 1년 이내 일용근로소득 지급명세서의 합계액입니다. 일정한 수익이 없을 수 있는 프리랜서는 사업자등록증 등으로 사업 여부를 확인한 뒤 대출이 가능합니다. 퇴사나 폐업한 경우에는 퇴직증명서, 폐업증명서를 통해 연 소득이 없는 것으로 간주 한다고 하는군요.

Comments